VIG파트너스는 2005년 설립 이래 중소/중견 기업 바이아웃에 집중하며 한국 사모펀드 시장의 발전을 선도해왔습니다. 그간 바이아웃 전략으로 접근할 수 없는 매력적인 투자 기회들을 접해온 VIG파트너스는, 사모펀드에 이어 한국 사모크레딧 시장의 발전을 선도하고자 하는 사명감을 갖고 크레딧 전략에 진출합니다.

VIG얼터너티브크레딧 (“VAC”) 은 VIG파트너스의 네트워크와 VAC팀의 투자 역량이 만나 탄생한 대체 크레딧 투자 플랫폼입니다. VIG파트너스의 인적 네트워크 및 인프라에 VAC팀의 투자기회 발굴 및 구조화 역량을 더해 투자자들에게는 차별한 투자기회를, 투자대상에는 맞춤화된 자금조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VIG Alternative Credit is

alternative credit investing platform within VIG Partners,

the leading private equity firm in Korea.”

VAC는 기회추구형 크레딧 전략에 집중하며 복잡한 상황 및 구조에 대한 맞춤형 자본 솔루션을 제공해줌으로써, 견고한 원금보호장치 하에서도 10% 중후반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를 집행합니다. VAC는 자산군, 산업 및 자본구조에 대한 유연한 접근을 통해 어떠한 경기 사이클에서도 가장 매력적인 위험 대비 수익률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VAC는 업계 최고 수준의 팀 구성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로 투자 전략을 수행합니다. VAC는 다음의 6가지 원칙 하에 투자 전략을 운영합니다:: (i) 원금 보호, (ii) 맞춤형 거래구조, (iii) 유연한 투자 구조, (iv) 솔루션 중심, (v) 에퀴티 수준 실사, 그리고 (vi) 적극적 리스크 관리.

"VIG Alternative Credit seeks the best risk-adjusted

return out of broad sets of investment opportunities where

VAC can provide bespoke capital solutions

under complex situations"

한영환

한영환
전무 / VAC 대표 펀드매니저

한영환 전무는 2021년 VAC를 설립하며 VIG파트너스에 재입사하기 전까지 골드만삭스 Asian Special Situations Group (“ASSG”) 에서 10여년 간 한국 스페셜시추에이션 및 기회추구형 크레딧 투자를 담당했습니다. ASSG 재직 당시 약 12억달러 이상의 투자를 집행했으며, 원금 손실 사례 없이 약 7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ASSG 재직 전 VIG파트너스의 과장으로 투자 경력을 시작했으며, 그 이전에는 베인앤드컴퍼니에서 컨설턴트로 근무했습니다.

한영환 전무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및 Columbia Business School (MBA) 을 졸업하였습니다.

LOCATION
E-MAIL
TEL
FAX
서울특별시 중구
통일로2길 16 AIA타워
16층
contact@vigpartners.com
02 - 3788 - 0700
02 - 3788 - 0730